자주묻는 질문


제목 [ 동영상강좌 ]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 메시지가 뜹니다.
첨부파일
답변
정상적인 수강 중 크롬 및 엣지 등 브라우저 업데이트 후 콜러스 플레이어 초기화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2021.09기준) 크롬 브라우저 최신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2021.09) 증상으로는, Kollus DRM으로 암호화된 영상을 재생할 경우,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했다는 에러 메세지가 반복되어 표출되는 현상이 최근 접수되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어 발생한 문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https://chromestatus.com/feature/5436853517811712) 해당 현상을 회피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합니다. - chrome://flags/ 접속 -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크로미움 계열 엣지 브라우저에서도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고 있습니다. (2021.09) 크롬과 마찬가지로 해당 현상의 회피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합니다. - edge://flags/ 접속 - 항목 중 Block insecure private network requests 부분 Disabled 설정
등록일 2021.10.15